베터 여러분, W88에 가입하여 유로 축구 토너먼트의 가장 고전적인 순간을 검토해 보세요! 확실히, 이 기사를 통해 모든 사람은 코로나19 전염병이 끝난 이후 폭발적이고 극적인 유로 시즌에 대한 조바심이 다소 줄어들 것입니다.
유로 축구 토너먼트의 고전적인 순간을 검토합니다.
사람들은 종종 “롤링 볼(rolling ball)”이라고 말하는데, 이는 축구 경기가 설명할 수 없는 예상치 못한 전개가 많이 있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아래는 이 말을 증명하는 고전적인 순간입니다. 추측해보자!
피를로의 파넨카
유로의 ‘하드코어 팬’에게 이는 결코 잊혀지지 않을 이미지다. 특히 결정적이고 결정적인 승부차기에서 이탈리아 축구 천재 안드레아 피를로의 슈팅이 팬들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특히 잉글랜드가 1-2로 뒤진 상황에서 안드레아 피를로가 조 하트를 상대로 한 파넨카는 잉글랜드 팬들을 매우 행복하게 만들었다. 결국 이탈리아는 승부차기 점수 4-2로 승리하며 준결승에 직행했다.
이브라히모비치의 전갈골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Zlatan Ibrahimovic) – 스웨덴 대표팀의 유명한 선수는 항상 발뒤꿈치를 이용한 정확한 골 슛과 관련이 있습니다. 유로 2004에서도 이 공격수는 능숙한 점프와 힐 스트라이크로 홈팀이 이탈리아를 물리치는 데 일조했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현장의 댄스스포츠 선수 같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작가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발이 공에 닿는 각도까지 포착해 전갈골이라고 불렀다.
팬들은 이 공이 골을 넣을 만큼 위험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스웨덴이 이탈리아를 상대로 매우 극적인 승리를 거두는 데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이 순간은 고전적인 순간으로 간주됩니다.
유로 1996과 비어호프의 “골든 골”.
1996년 유로 축구 시즌에는 연장전 어느 시점에서든 첫 골을 넣는 팀이 경기에서 승리하고 첫 경기를 끝내는 골든 골 규칙이 있었습니다. 이에 비어호프 선수는 지금까지 유로 시즌의 고전적인 순간이 된 기억에 남는 ‘골든골’을 기록했다.
69분에야 겨우 투입됐음에도 불구하고 비어호프는 연장전 첫 골을 터뜨리며 독일이 체코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두는 데 일조했다. 이번 경기는 결승전이었고, 1994년 비어호프는 독일의 영웅이 되었습니다.
미셸 플라티니가 90분에 득점했습니다
이 고전적인 순간은 프랑스와 포르투갈 간의 유로 축구 토너먼트 준결승전 중 최고의 경기에서 일어났습니다. 이에 따라 90분간의 공식 경기 동안 두 팀은 별다른 진전 없이 1-1로 동률을 이뤘다. 그러나 전반 90분에는 등번호 10번을 입은 공격수 미셸 플라티니가 갑자기 골을 넣어 프랑스 팬들을 환호하게 만들었다. 바로 이번 시즌, 프랑스는 결승에 진출했고, 설득력 있는 경기력으로 디펜딩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유럽 축구 최고 자리에 대한 결정적인 놀라움 때문에 이것은 유로 역사상 고전적인 순간으로 간주됩니다.
파넨카라는 용어가 탄생한 순간
최근 시즌에만 Euro를 팔로우했다면 Panenka라는 용어가 어디서 시작되었는지 모르기 때문에 아마도 Panenka라는 용어에 대해 상당히 궁금할 것입니다. 특히 파넨카는 1976년 체코슬로바키아 결승전에서 열린 유로 축구 토너먼트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아슬아슬한 페널티킥 시리즈에서 체코슬로바키아 대표팀의 공격수는 뛰어난 테크닉이 요구되는 품격 있는 페널티킥을 만들어냈다. 따라서 파넨카는 골키퍼를 속이는 높은 기술과 전문적인 방법을 갖춘 승부차기를 의미합니다. 이후 지단, 호날두, 메시도 이 용어에 걸맞는 활약을 펼쳤다.
요약
사실, w88의 형제들 역시 유로 축구 토너먼트의 고전적인 순간들을 모두 나열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이미지들은 특정 팀에 대한 첫 번째이자 결정적인 인상을 주기 때문에 고전적으로 간주되는 이미지일 뿐입니다. 유로 2024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즉시 w88 링크를 통해 w88의 스포츠 섹션을 방문해 주세요. 동아시아 최고의 북메이커는 세계 최고의 주요 스포츠 토너먼트에 대한 평판이 좋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 공유 채널입니다. 또한, w88은 베터들이 당장 경험해 봐야 할 동아시아 최고의 온라인 축구 베팅 플랫폼이기도 합니다.